RecentChanges
  FrontPage
TitleIndex  |  RecentChanges
 

ICANN 의 두려움


jangnan.org 의 도메인에 메일 주소를 장난으로 적었다가 ICANN한테 혼났다.

어제 속초에 놀러갔다가 오늘 되돌아와 보니 jangnan.org에 접속이 되지 않고, ICANN 이 점령했다는 메시지만 나왔었다.

어, 뭐지 하는 생각에 봤더니, domain의 dns server가 dns-services.com으로 바뀌어 있기에, 어? 누가 방문자도 없는 이 도메인을 탈취해 갔나? 연장할때가 다되가는데 아직 돈 안냈다고 도메인 등록 업체에서 꼬장을 부리나? 하면서 찬찬히 살펴보니 등록되어 있는 email address를 확인 불가능하다고 도메인을 ICANN이 서스펜드를 시켜 버린 것이었다.

메일 주소를 확인할 수 없다라니, 일단 급한 마음에 gmail 계정을 하나 만들어 도메인 정보에 메일 주소를 바꾸어 주고 확인메일 다시보내줘.. 라고 했더니, 확인 메일이 오코, 난 확인 링크 클릭하고.. 하니 좀 기다리면 우리가 초치하고 풀어줄께... 란다.

몇시간후 다시 접속이 가능해 지긴 했지만, ICANN이 dns서버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는건 놈 놀라운 일이었다. 문론 그들도 관리하고 통제할 권한/방법이 있어야 관리 통제가 되긴 하겠지만 dns르 맘대로 바꿀수 있다? 음.. 인터넷의 지각을 맘만 먹으면 뒤집어 엎을 수 있는 거의 무소 불위의 권력이 아닌가..

naver.com 에 접속하면 google.com 으로 가게 하고, google.com에 접속하면 daum.net으로 가게 하는게 맘만 먹으면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얘기이니.. 문론 조직이 와해되는것을 감수하지 않으면 시도조차 못할 일이긴 하지만 말이다. 하여간.. 무섭다. ICANN .. 저기의 관리자 계정이 해킹당하면 .. 인터넷에 대 혼란이 올 수 있을듯..
고생하셨습니다. 제가 페북 메시지라도 보내려다가 어차피 죽어있어도 큰일나는 사이트는 아니어서요 ㅎ 그나저나 로그인 캐쉬문제는 해결된 느낌이네요. 로그인 안한채고 페이지 고침을 누른 후 계속 로그인을 요구하는 문제였는데요.
네,. 저도 어제 밤에 술먹다가 연결이 안되는것 까지는 봤는데.. 뭐 죽어있어도 문제가 될건 없을듯 해서, 먹을 술 다 먹고, 다 깨고 집에 돌아와서야 살펴보기 시작했네요. 로그인 캐쉬는 일단 모니위키 코드 좀 고쳐보긴 했는데.. 제대로 고친건지.. 잘못 고친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일단 문제 없어 보이긴 하지만..



Powered by MoniWiki
xhtml1 | css2 |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