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Changes
  FrontPage
TitleIndex  |  RecentChanges
 

Google Compute Engine


구글 컴퓨트 엔진.. 유감이다.

console도 잘해 놓고, 가격대도 나쁘지 않아서 조금 써왔는데, 이번에 장난치세를 셋팅하다 보니.. 외부로 메일을 보낼 수 없게 밖으로 나가는 25, 465, 그리고 587 번 포트를 막아 버렸다.

즉, GCE에서 작동하는 모든 app에서는 어떤 방식로도 이 세상에 존재하는 수십만의.. 어쩌면 수백만의 메일 서버에 연결할 방법이 없는 셈이다. 공식적으로는 [https]여기에서 G-Suite 나 혹은 third party solution인 [https]SendGrid, [https]mailgun, [https]mailjet을 쓰라고 되어 있지만(거의 http로 메일을 뿌려 넣을 수 있는), 현재는 저 셋을 제외하고는 http로 메일을 뿌려 넣을수 있는 서비스는 전무하다 시피 한 상황이다.

더 엽기적인건 자기들의 G-suite를 사용할때에 한해서는 465, 587 포트는 열려 있다는 것이다.

표면적으로느 spam을 뿌려대는 서비스들이 너무 많아서 메이을 보낼 수 없게 했다지만, 메일을 다른 포트로 받아서 포워딩하는 서비스가 아직은 거의 없지만, 늘어나기 시작하면 다른 포트도 막겠다는 건가?

하여간, 결론은 구글이, 영.. 구글 스럽지 않은.. 대인배 스럽지 못한, 소인배 스러운 짓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혹자는, 고급 팬션을 지어놓고 화장실을 더럽다는 이유로 만들지 않은.. 화장실 없는 고급 팬션에 비유하기도 하던데..

이상..
장난치세의 메일 인증이나, 메일 노티가 작동하지 않는데에 대한 핑계였다.




Powered by MoniWiki
xhtml1 | css2 |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