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Changes
  FrontPage
TitleIndex  |  RecentChanges
 

향식


향식(香食)

인류가 문명화의 척도로 사용하는 많은 기준들 가운데서도, 가장 결정적인 한가지를 들라면, 누구나 지체없이 향식 여부를 들 것이다. 11,1579,1514년 원시지구에서 우주개발을 추진하던 일련의 과학자들에게 전해진 선진문명의 식품 향식. 지금은 상상만 해도 역겹지만, 그 전까지도 원지지구 원주민들은 나쁜 냄새가 나는 을 배설하는 생활양식을 유지하고 있었다.

그들의 생활은 아직도 원시의 생활 방식을 갖고 있었고, 현재 그러한 - 상상만 하기도 역겨운 - 양태는 향식의 영역 밖에서 살고 있는 몇 남지 않은 밀림의 원주민들에게서 찾아 볼 수 있다. 그들에겐 아직도 똥을 따로 배출하는 장소가 있고, 이라는 개념이 타부와 숨김의 대상이 되고 있다. 단적인 예로 그들의 언어에서 은 직접적으로 이란 단어가 사용되어 나타내어지는 것이 아니라, 우회적인 다른 단어로 가르켜진다. 또한 하나의 대체 단어만 있으면, 똥의 개념이 그 한 개의 대체단어에 고정화되어 결국 대체단어의 우회성이 줄어들기 때문에, 보통 여러 개의 단어가 이란 개념을 표현하기 위해서 동시에 사용된다.

또한 원주민들은 똥의 냄새를 중화, 혹은 은닉하기 위해서 똥을 싼 이후에는 반드시 강력한 향수를 똥에 뿌리는데, 향수를 뒤집어쓴 똥은 문명사회에서 향식을 하는 문명인들이 싼 똥의 향처럼 오랫동안 은은하게 퍼지는 자연스러운 향을 내지 못한다.




향식이 예쁘다.

향식이 뭐요?



Powered by MoniWiki
xhtml1 | css2 |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