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Changes
  FrontPage
TitleIndex  |  RecentChanges
 

스마트초이스


경직되지말라

키스(Keith)는 16세 소년으로 세계적 수준의 수영선수였다. 그는 훈련을 앞두고 고민을 하고 있었다. 다른 올림픽 참가 선수들과 같이 6개월간 집을 떠나 합숙훈려을 해야 할지, 아니면 현재 재학 중인 고교에서 수준급 코치와 함께 연습을 해야 할지 결정하지 못한것이다. 키스는 올림픽팀 유망주로서 금메달을 목표로 하고 있었다. 그는 지금의 코치를 매우 신뢰했으며 집을 떠나면 부모님과 여차친구를 많이 그리워할 것이라는 이유로 집을 떠나는 것을 망설였다. 하지만 나중에 동메달밖에 따지 못한다면 킨 대회를 앞두고 최선을 다하지 않았다고 후회를 할 것이다.

그가 우리에게 고민을 털어 놓았을 때 우리는 "네가 지금 너와 똑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무슨 말을 하겠니?"라고 물었다. 그는 주저없이 이렇게 대답했다. "다른 선수들과 함께 훈련해라. 금메달을 따고 싶다면 지금 빨리 집을 떠나라."

그는 자신의 문제를 객관적으로 바라봄으로써 정확한 조언을 할수 있었다. 결국 그는 자신이 말한 대로 집을 떠나 훈련에 임했다.


또 다른 출구는 결정을가로막는 장애물이 있다면 그 장애물이 사라졌을 때 어떻게 할 것인가를 생각해보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돈이 문제라면 지금 자신이 필요한 돈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고 상상해 보는 것이다. 많은 경우 똑같은 문제에서 당신은 훨씬 나은 결정을 할수 있을것이다. 만약 장애를 무시하고 문제를 플었다면,이제 다시 뒤로 되돌아가 그 장애를 어떻게 없앨것인가를 생각하면 된다.




Powered by MoniWiki
xhtml1 | css2 |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