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Changes
  FrontPage
TitleIndex  |  RecentChanges
 

때밀기


회사의 Q&A에 이런 질문이 올라온적이 있었다.
"안티푸라민을 비누에 섞어서 바르면 때가 잘 밀린다면서요? 진짜인가요?"
이 질문을 두고 답변 담당자 3명은 서로 의논을 해보았으나 금시초문이었다.
안티푸라민에 그런 효과가 있나? 들어본적 있어? 해봤냐?
......
물론 아무도 몰랐다.

그 질문자 왈 "하도 때가 잘 밀려서 요즘 목욕탕가면 아줌마들이 다 하나씩 가지고 다닌다는데요...."란다.
목욕탕에서 때미는게 지극히 귀찮고 힘들던 바, 각질제거제를 사서 쓰면 때가 좀 적어진다는 말을 듣고 각질제거제를 쓰고 있던 나는 마침 각질제거제(바디샵, 거금 3만원짜리)의 형편없는 효과에 짜증이 나있던 터라 안타푸라민의 효능을 시험해보기로 하였다.

준비물 : 안티푸라민 30g, 때수건, 비누한장
시험목적 : 과연 안티푸라민에 때가 잘 밀리게하는 효과가 있나?
시험방법 : 1. 안티푸라민+비누: 비누거품에 안티푸라민 약간량을 같이 문질러 바른후 약 5분뒤 거품이 가라앉으면 때를 민다.
2. 안티푸라민: 안티푸라민만 발랐다가 약 5분뒤 때를 민다.
3. 비누: 비누칠을 하고 약 5분뒤 거품이 가라앉으면 때를 민다.
주의사항 : 비누거품은 반드시 자연적으로 가라앉도록 한다. 물로 씻어내면 안된다.

시험결과 : 안티푸라민+비누의 효과가 가장 좋았다. 안티푸라민 단독사용의 경우, 피부표면위에 기름층이 생겨 때밀기에 도움은 고사하고 몹시 방해가 되었다. 비누 단독사용의 경우, 통상의 뜨거운 물에 불린후 때밀때보다는 조금 더 잘 밀렸다. 각질의 지방이 비누에 녹으면서 그런 효과를 낸다고 추측할수 있겠다. 안티푸라민+비누의 경우, 힘주어서 밀지않아도 때가 슬슬 잘 나오는데, 안티푸라민중의 성분이 각질이 잘 떨어져나가도록 녹여놓기 때문이 아닐까 추측된다. 안티푸라민+비누의 경우, 각질제거제까지는 아니고(완전히 녹지는 않는듯 하다), 각질연화제라고 할수 있겠다. 한마디로 안티푸라민+비누는 때를 연하게 만들어준다고 할수있다.

결론: 안티푸라민과 비누를 섞어 때밀기의 보조요법으로 사용하는 것은 효과가 있다고 할수 있다. 이는 근래에 발견된 안티푸라민의 새로운 효능으로, 차후 더욱 광범위하고 다양한 임상을 통해 안티푸라민의 정식 효능으로 식약청과 심사원에 새로이 기재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원정

.....
글쎄 한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장난치세만 들여다보고 있었더니.....
실없음도 옮는 모양이다.
법정 전염병에 넣어야하지 않을까?
실을 잃어버린 원인을 장난치세의 탓으로 돌리시면 억울합니다!


멋집니다. =.=b 꼭 해봅시다.

근데 결국 본래 목표였던 각질제거와는 별 상관없는 내용이 되버린 것 같군요-_- 아니면 이 경우 때를 각질의 범위에 포함시킨건가요?
때=각질에 먼지와 피부의 지방성분이 섞여서 길고 둥근모양으로 말려나온 것. ...각질은 때의 한 부분입니다.

잡담분류 여러 장난가들의 임상실험 후 어느정도 공신력을 인정받은 후 매뉴얼분류에 집어넣을 것



Powered by MoniWiki
xhtml1 | css2 | rss